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태국 방콕 공연 및 빌보드 5위 위엄, 강남스타일 뒷심 발휘하나?

by cwk1004 2012. 11. 29.
반응형

건강검진 문제로 23일 극비리에 한국에 입국한 후, 가족들간의 오붓한 시간을 보낸 뒤 어제 28일 태국 국왕생일 공연을 위해 출국한 싸이가, 태국 대규모 공연을 열광적인 열기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게다가 어제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빌보드 차트에서 저번주 7위에서 다시 이번주 5위로 반등세를 띠는 등 이슈가 있어,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싸이의 이번 태국행은 우리나라 팬들 뿐만아니라 태국 현지팬들에게도 큰 이슈였는데요, 27일에는 싸이의 방문을 축하하는 공연이 방콕 시내 곳곳에서 벌어지기도 하고, 싸이의 컨디션 악화로 태국 출국이 하루 늦춰졌다는 소식이 태국에 전해졌을 때도 태국팬들이 크게 동요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등,

싸이의 태국 방문에 대한 현지인들의 관심이 너무도 높았다는 후문입니다.

어제 태국 입국에서부터 엄청난 인파의 취재진과 팬들에 둘러싸여 입국장을 들어선 싸이는 이날 입국후 바로 많은 팬들앞에서 인사를 드리면서 8분정도 인터뷰에 응하면서 팬들과 함께 하는 자리를 가져 더욱 팬들의 환호를 받기도 했었는데요,

지금부터 어제 성공적으로 대규모 공연을 마친 싸이의 공연 소식과 동영상, 인터뷰 내용, 그리고 싸이의 빌보드차트 5위 재진입 소식 등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싸이의 태국 대규모 공연 현장과 빌보드소식을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1. 탐크루즈와 커플 말춤 댄스 추고 싶다.

이날 태국 입국장에 들어선 싸이는 많은 수의 취재진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태국 팬들을 만나는 인터뷰 단상에 올라섰습니다.

인터뷰 진행자가 처음 영어로 물어본 말은, '강남스타일'을 함께 하고 싶은 마음속에 염두해둔 세계적인 스타가 있느냐라는 질문이었는데요,

여기에 싸이는 "미션임파서블의 탐크루즈"라며, 자신의 유튜브 8억뷰 조회수 돌파에 대한 기록 자체가 "미션 임파서블"하기 때문이라며 밝히기도 했습니다.

싸이는 이날 태국 인터뷰에서도 자신의 노래 '강남스타일'이 이렇게 세계적인 이슈를 낳을 줄은 몰랐으며 이 노래는 애초에 한국팬들만을 위한 노래였다며, 겸손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마돈나와 MC해머와의 콜라보 공연에 대한 질문과 답변도 있었는데요,

마돈나의 공연은 마돈나가 싸이를 초청해서 이루어진 공연이었고, MC해머와의 공연 이후 MC해머가 무대위에서 싸이를 "My Homeboy PSY"라고 소개하여 감격했다라는 등의 말을 했습니다.

싸이는 이날 인터뷰에 응하기 전에, 다음달이면 85세가되는 태국국왕의 큰 포스터 앞에서 머리를 숙이며 인사를 한 후, 방명록에 국왕에 대한 존경의 표시로 서약을 하는 등, 태국 시민들에게 겸손한 모습으로 감동을 주기도 했습니다.

 

2. 대규모 2만5천명과의 열광적인 말춤 현장

이날 모인 인파는 제작진 예측 수치로 2만 5천여명의 인파가 몰린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 이렇게 많은 인파가 모일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이날이 태국 최대의 축제 '로이끄라통'이 있는 날이었기 때문인데요, 다음달 태국국왕의 85번째 생일을 축하한다는 의미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인파들은 많은 의미를 부여하는 듯 보입니다.

태국에서도 싸이의 인기는 미국, 호주, 유럽과 다를바 없었습니다.

그야말로 열광적인 무대였으며 관객들의 환호 역시, 한국에서의 싸이 콘서트를 보는 것 처럼 대단했습니다.

한손에 모두 야광봉을 들고 흔들며, 싸이와 함께 무대를 즐기는 그들의 모습에서 문화를 즐기는 데에 있어서는 역시 국경이 없구나라는 생각을 해보게됩니다.

현지에서 즉석해서 태국말을 배웠는지, 싸이는 이날 공연에 앞서 태국어로 태국 현지 팬들에게 인사말을 하며 공연을 시작했는데요,

반짝거리는 카라가 강조되는 깔끔한 검정 수트를 차려 입은 싸이는, 무대의 열정적인 열기를 한몸에 받으며, 점점 과열되는 무대 분위기에 나중에는 수트를 벗어던지고 무대를 즐기며 열광적인 무대를 이어나갔습니다.

싸이의 방문 소식이 전해지면서부터 싸이를 환영하는 이벤트 및 영상패러디 등이 한창이던 태국 팬들 역시 이번 무대가 굉장히 만족스러웠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빌보드 5위, 강남스타일 뒷심 발휘하나?

어제 새롭게 올라온 반가운 소식은, 싸이가 태국에서의 행사에 한참 열을 올리고 있을 때쯤, 저번주 빌보드 차트 7위에 머물러 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순위가 이번주에는 5위로 올라가는 기염을 보여주었다는 것입니다.

'강남스타일'의 빌보드 순위 거동을 보면, 지난 9월 64위로 빌보드 핫100에 첫 순위진입을 한 후, 3주만에 2위 달성, 그리고 7주 연속 2위의 순위를 기록한 뒤, 2주 전에는 5위, 그리고 저번주에는 7위, 이렇게 한때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가 다시 하락세로 들어서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에는 디지털송 음원판매 부문과 온디멘드송(스트리밍) 부문에서 포인트 점수가 상승하며, 다시 빌보드 순위 상승을 하게된 것인데요,

하지만, 여전히 싸이의 취약점이었던 라디오 방송 횟수 부문에서는 저번주 41위에서 이번주 49위로 하락하여 역시 라디오가 '강남스타일'의 발목을 잡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머지않아 아시아 활동을 마치고 싸이가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고, 내년 3월쯤 미국에서의 앨범 발매를 준비하고 있으므로, 빌보드 차트 순위를 떠나서 향후 싸이의 해외에서의 인기는 계속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아래는 어제 태국 방콕에서 있었던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 현장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