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젠틀맨 5천만뷰 조회수 예약, 일본반응없지만 이대로라면 싸이 강남스타일 기록 넘는다는데...

by cwk1004 2013. 4. 15.
반응형

싸이의 신곡 젠틀맨이 뮤직비디오 공개 하루만에 유튜브 기록 2천만뷰를 세우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는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이후 35시간만에 2000만뷰를 넘긴 기록으로, 작년 한해 싸이를 전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어주었던 '강남스타일'의 초반 러쉬보다도 더 빠른 기록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싸이의 높아진 인지도 때문에 젠틀맨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도 있겠지만, 이러한 추세라고 한다면, 강남스타일의 기록도 넘볼 수 있다는 관측이 솔솔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500, 1000, 2000만뷰.... 기록을 새롭게 쓰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싸이의 젠틀맨 뮤비가 공개된 뒤, 14일 오전 10시경 450만뷰를 기록하더니, 오후 2시에는 1000만뷰를 넘어서고, 오후 8시에는 1800만뷰, 그리고 급기야 오후 10시경에는 2200만뷰를 넘기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15일에는 곧 5천만뷰라는 대기록을 벌써 달성할 예정이고 곧 1억뷰 돌파도 시간문제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는 실로 경이적인 기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한시간에 싸이의 젠틀맨을 전세계 150만명의 사람들이 보았다는 계산이 나올수 있을 정도로 대단한 기록을 세우고 있는 것입니다.

기록은 단지 기록일 뿐이고, 유튜브 동영상 재생횟수 또한 횟수에 지나지 않겠지만, 그래도 지난 토요일 단독콘서트 '해프닝'에서 신곡 젠틀맨이 망해도 좋다며 울던 싸이가 무색하리 만큼, 전세계 팬들의 젠틀맨에 대한 관심은 지나치게 높은 것 같습니다.

이쯤 되면, 과연 젠틀맨이 유튜브상에서 강남스타일의 아성을 넘을 수 있을지,

더 나아가, 전세계적인 이슈를 낳았던 강남스타일의 인기 여세를 그대로 몰아갈 수 있을지에 더욱더 한국팬들의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벌써 부터 전 세계 팬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아 보이는게 사실입니다.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나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벌써 부터 해외팬들 리앤션 영상이라던지 패러디 영상물 들이 줄을 이어서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나 젠틀맨의 기계음향 효과와 비트에 많은 팬들이 매료된 모습으로, 패러디물 중에는 이러한 젠틀맨의 비트와 리프를 피아노라던지 다른 악기로 흉내내는 패러디가 많아 보였습니다.

물론 전세계의 모든 팬들이 전부 싸이의 젠틀맨에 민감하게 반응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강남스타일 때도 그랬듯이, 일본의 경우 이번에도 역시 왜 이러한 노래가 인기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는 반응이며, 뜨뜨미지근한 반응으로 일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러한 일본조차도 싸이의 세계적인 관심에는 일조를 하고 싶었는지, 그래도 인기차트 TOP10에는 올라가는 반응들도 속속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젠틀맨의 음원과 뮤비가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갑론을박이 한창이었지만, 그래도 강남스타일의 그늘에 가려 신곡이 주목받지 못할까봐 걱정했던 우려는 온데간데없고, 젠틀맨의 시작이 좋아 보입니다.

시작이 좋고 단추를 잘 끼웠으니, 이제는 다시 싸이의 2차 전성기를 맛볼 시간이 다가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젠틀맨의 시건방춤도 역시 강남스타일의 말춤과 같이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학수고대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