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싸이 젠틀맨 빌보드 메인 장식, 가인 시건방춤에 대한 관심도 각별 해외인기 시동 걸리나...

by cwk1004 2013. 4. 15.
반응형

싸이의 단독콘서트 '해프닝'과 신곡 '젠틀맨' 그리고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서, 지난 13일 미국 음악차트 빌보드는 싸이의 젠틀맨 관련 기사를 게제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싸이의 신곡과 그의 콘서트, 그리고 그의 새로운 안무와 함께 뮤비에 동반 출연하고 있는 여자가수 가인에 대한 관심 등, 젠틀맨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모습이었는데요,

싸이가 위에서 떨어지는 물을 맞으며 포효하고 있는 장면의 사진을 메인 페이지에 장식하며 싸이의 신곡을 소개하는 빌보드측은 강남스타일로 작년 전세계적인 히트를 쳤던 가수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시건방춤에 관한 관심, 기대 이상...

빌보드의 메인화면을 싸이의 뮤직비디오 캡쳐사진으로 채워넣은 빌보드는 싸이의 신곡의 이모저모에 관해 비교적 저확하고 자세하게 설명을 해놓는 모습이었습니다.

'젠틀맨' 노래에 대해서는 이전노래인 강남스타일 처럼 타이틀 자체는 말그대로 '젠틀맨'임에도 불구하고 싸이는 신사다운 모습 대신 철부지 어린 아이와 같은 모습으로 장난을 쏟아내고 있다고 소개했는데요,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최근 촬영을 마친 소식을 전하며, 강남스타일의 후속편을 보는 듯 하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젠틀맨의 안무인 '시건방춤'에 대해서는 강남스타일에서는 말춤이 있다면 젠틀맨에서는 시건방춤이 있다며, 이 안무는 2009년 한국에서 한국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가 '아브라카다브라'라는 노래를 선보이며 추었던 춤이라고 설명하면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뮤직비디오까지도 업로드하는 등, 가인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에 대한 소개도 나오긴 했는데요, 무한도전 전 멤버에 대한 소개는 아니었지만,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면서 강남스타일 뮤비에도 출연했던 노란 정장을 입고 춤을 추는 남자와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엘리베이터에서 춤을 추던 남자가 다시 등장한다는 말로 이들을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을 알지 못하는 빌보드 담당자가 쓴 기사라서 그런지, 나머지 멤버들 하하 길 박명수 정준하에 대한 글은 볼 수 없었지마 그래도 유재석과 노홍철에 대한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었던 기사였습니다.

빌보드측은 싸이가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공개함과 동시에 서울에서 가졌던 단독콘서트 '해프닝'에 대해서도 관심을 보이고 나섰는데요,

특히 해프닝 공연 중, 비욘세의 무대를 패러디한 '싸욘세' 무대에 대한 소개를 하며, 두명의 백댄서와 빨간색 바디수트를 입고 싸이가 비욘세의 싱글레이디를 열창해 많은 이들의 환호를 받았으며 굉장히 인상깊은 무대였다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싸이 젠틀맨이 빌보드 메인을 장식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네티즌들의 반응도 뜨겁습니다.

물론 빌보드 측의 싸이의 신곡에 대한 관심의 표현이라는 말도 적지않아 있지만, 그래도 빌보드측에서 싸이의 신곡을 대신 선전해준 효과가 된 것이며 전세계 팬들에게 많은 파급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보는 네티즌분들이 많았습니다.

벌써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2천만뷰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해내고,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며칠이 되지도 않았지만 벌써 세계 각지에서 패러디물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에서,

조심스럽게 싸이의 젠틀맨의 성공에 희망이 깃들고 있음을 점쳐 볼 수 있겠다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