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글/그림

어버이날 선물 1위, 현금? 효도여행? 나이별 시대별 어버이날 선물 1위도 달라져, 올해는 어떤 선물할까?

by cwk1004 2013. 5. 8.
반응형

어버이날 선물 1위 과연 어떤 선물일까요? 어버이날 선물 1위에 관해 최근 각종 사이트들에서 자체 설문조사를 통해 나이대별 어버이날 선물 1위 및 기타 순위, 부모님들이 받고 싶어하는 어버이날 선물 순위 등에 관해 조사결과를 발표해 이색적인데요,

어버이날 선물 순위는 학생들과 직장인 별로 다른 결과를 보였고, 부모님들이 받고 싶어하는 어버이날 선물도 작년에 '현금'이 1위를 차지했던 결과와는 또다른 결과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물론 각종 사이트를 통해 재미로 진행한 설문조사이지만, 현재 국민들의 생각을 반영하고 대표한다는 측면에서 한번쯤은 살펴볼 필요성도 있는데요,

지금부터 나이별 어버이날 선물 순위 및 부모님이 받고 싶어하는 선물 순위에 대해 간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살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직장인들 어버이날 선물 1위는?

종합 취업사이트에서 최근 직장인을 대상으로 어버이날 선물 계획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어버이날 선물 1위는 작년과 동일한 '현금'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직장인들은 어버이날 선물 1위로 '현금(52%)'을 꼽았고, '카네이션과 현금을 같이 선물한다(22%)'는 2위, '카네이션만' 선물한다(6.5%)는 3위, '현금과 상품권'(6.3%) 4위 순으로 순위가 정해졌습니다.

그리고 이 중, 현금으로 드린다고 응답한 직장인들은, '현금으로 드린다면 부모님 한 분께 얼마를 예상하나?' 라는 질문에는 '10만원(55.41%)'이라는 응답이 1위를 차지했고, 2위는 '20만원(23.65%)', 3위 '5만원(7.09%)'으로, 10만원을 무난한 액수로 보고 있었는데요,

이외에도 다른 종류의 선물을 하겠다고 응답한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가족식사', '가족여행과 가족식사', '가족여행'등으로 응답하는 등, 여행을 선물하겠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반면, 이에 비해 부모님들이 생각하는 어버이날 선물 1위는 '효도여행(38.4%)', 2위는 '공연티켓'(16.6%), 3위는 '뷰티상품'(11.8%), 4위는 '카네이션'(11.4%), 그 뒤를 이어 '건강기기 및 식품'(9.2%) 등이 순위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직장인들이 생각하는 선물의 순위와, 부모님들이 받고자 하는 선물의 순위가 너무나 달라 보는 입장에서 참 난감하기도 한데요, 직장인들이 1위로 꼽은 현금은 실제로 순위에 존재하지도 않고, 더구나 직장인들의 기타의견으로나 나왔던 '여행선물'이 오히려 부모님들이 받고자 하는 선물 1위로 조사되어, 실로 놀라운 결과라고 밖에 할 수 없겠습니다.

 

학생 학부모가 생각하는 어버이날 선물 순위는?

한편, 한 학생교복브랜드에서는 지난 4월부터 약 보름동안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들을 상대로 어버이날 선물 순위에 대해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비교적 직장인들과 부모님 간의 선물순위가 다른 것에 비해, 학생과 학부모들 간의 선물 순위는 어느정도 일치하는 양상을 보여주었는데요,

학생과 학부모의 경우는 '카네이션이나 케이크'가 공동1위를 차지했고, '손수 만든 선물'이 역시 공동2위를 차지해서, 학생과 학부모의 마음이 일치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가 생각하는 선물에 들어가는 적당한 가격선도 거의 의견이 일치하여, 학생들의 42%와 학부모의 50%는 1만원 이하가 적당하다고 답했고, 학생들의 42%와 학부모의 44%는 1~3만원 선을 선택해,

종합해보면, 저가의 선물이지만 부모님을 사랑하는 마음이 담긴 선물이면 된다라는 훈훈한 결론을 맺을 수 있었습니다.

 

옛말에 품안의 자식이라고, 부모의 보호를 떠나 사회로 나가 자신들만의 생활을 하고 자신들의 가정을 꾸리고 사는 직장인들이 부모님의 마음을 많이 몰라주는 모습을 보여주는 듯 하여, 조금은 씁쓸한 소식이었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도 어버이날에는 주고 받는 선물의 종류가 무엇이냐 보다는, 부모님을 위한 마음, 그리고 부모님을 위한 자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이 오고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행복하고 가슴따뜻해지는 날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버이날인 오늘 하루는 직장인이든 학생들이든, 하루에 한번씩은 꼭 부모님께 전화를 드리고, 편지나 문자메세지를 통해 속깊은 마음을 전달해드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