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뉴스

이제는 UCC도 HD로 감상하는 시대.

by cwk1004 2007. 12. 4.
반응형

이젠 UCC도 HD로 감상할 수 있게 될 듯 싶다.
UCC서비스 업체 "프리에그"에서 11월 3일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UCC HD 정식 서비스에 들어 갔다고 한다.
프리에그에서는 HD급 고화질영상을 서비스할 뿐만아니라, 풀스크린모드에서 선명하게 화질을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앞으로의 UCC 고화질 서비스의 막이 올랐음을 말해주고 있다.
실제로 다른 UCC제공사이트와 똑같은 소스(HD라고 소위말해지는)를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니, 많은 차이가 있었다.

아래는 "황금나침반"이라는 영화의 예고편 중 일부를 캡쳐한 사진이다. 일반 UCC에서 제공하는 HD급 영상과 프리에그에서 제공하고 있는 HD급 UCC영상에서 많은 차이가 남을 알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질의 차이는 비단 영화 예고편 뿐만이 아니었다.
HD TV의 화질에서도 거의 HD TV를 바로 보고 있는 것만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한 화질을 자랑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연, 앞으로의 HD UCC 서비스 경쟁이 어떻게 전개될 지 관심이 간다.
요즘과 같은 무한경쟁, 무한품질의 시대에 같은 가격(무료?)에 보다 더 양질의 서비스를 추구하는 건 자본시장에서의 당연한 속성....
UCC시장에서 앞으로 소비자들의 눈이 더 즐거워 질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