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라운 뉴스

기상천외한 나라별 해장방법, 그중 가장 으뜸은? 뭐니 뭐니 해도...

by cwk1004 2013. 8. 27.
반응형

최근 한 온라인커뮤니티 사이트 게시판에 나라별 해장방법이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와 화제입니다.

 

나라별 해장방법이라는 제목의 이 게시글에는 우리나라를 포함해 8나라 정도의 각기 다른 각양각색의 해장법이 귀여운 캐릭터로 소개되어 있는데요,

 

특히 소개되어 있는 해장방법 중에는 도저히 믿기지 않을 정도로 기상천외하고 엽기적인 방법도 소개되고 있어 더욱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가장 기상천외하고 엽기적인 해장방법은?

 

그중 필자가 보았을 때 가장 엽기적인 해장방법은 바로 몽고의 해장방법인 것 같습니다.

 

몽고는 해장을 위해 '삭힌 양눈알을 넣은 토마토 주스 마시기'라는 특별 보양식(?)을 먹는다고 하는데요, 삭힌 양눈알이 어떤 효능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만해도 혐오스럽고 엽기적이기 그지 없습니다.

 

차라리 그냥 토마토 주스만 마시는 것이 해장에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리스도 역시 만만치 않습니다.

 

그리스 사람들은 해장을 위해 '버터'를 먹는다고 하는데요, 생각만해도 니글니글한 버터를 통채로 해장을 위해 먹는다니... 물론 위벽에 버터칠은 해줄수 있을지언정, 기름기 가득한 입속 뒤끝은 어쩔건지... 정말 대단하네요.

 

푸에르토리코라는 나라의 해장법 또한 특이합니다.

 

이 나라에서는 해장을 위해 그 다음날 '겨드랑이 밑에 레몬즙 바르기'로 해장을 돕는다고 하는데요, 겨드랑이 밑에 레몬즙을 바르고 그 향기를 통해서 해장을 하는 것인지 어떤것인지 정확치는 않지만 정말 특이한 것은 사실이네요.

 

 

 

나라는 달라도, 한국과 비슷한 해장문화도 있다.

 

하지만 다른 4개의 나라들은 한국에서의 해장문화와 아주 비슷해보여, 이또한 놀라웠습니다.

 

폴란드는 '요구르트나 우유 마시기', 미국은 '꿀물 마시기', 중국은 '생계란 먹기', 그리고 러시아는 '뜨거운 고깃국을 먹고 뜨거운 물에 30분 정도 목욕하기' 등, 한국에서 전날 술을 많이 먹은 뒤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방법들과 흡사했는데요,

 

특히 우리나라와는 아주 멀리 떨어져있는 미국이라는 나라에서 해장으로 꿀물을 마신다니, 우리나라 해장과 너무나도 비슷하지 않나 싶어 놀랍습니다.

 

 

나라마다 각기 다른 문화가 있듯이, 해장에 있어서도 특이하고 엽기적인 문화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이 게시이미지에서의 마지막 우리나라의 해장문화로 소개된 '해장국+해장술'에서 뿜을 수 밖에 없네요.

 

우리나라 문화에는 해장술이라는 문화가 있었지.... 라는 생각과 함께,

 

다른 나라에서 우리나라의 해장술이라는 문화를 접했을때의 충격 역시 적지 않으리라는 짐작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