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잠자는 내돈을 찾아주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소개.

by cwk1004 2013. 10. 14.
반응형

 

최근 인터넷으로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이 소개되면서 여러군데 흩어져 있던 자신의 카드 포인트를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시스템 한방으로 한꺼번에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에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받았던 바 있습니다.


그런데, 이와 못지 않은 또다른 통합조회 서비스가 소개되어 네티즌들은 물론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바로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입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으로 잠자는 내돈을 찾자.


전국은행연합회 주도로 진행되는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은,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의 돈을 주인에게 돌려주기 위해 개설된 서비스 중의 하나로, 예금 뿐만아니라 미지급 보험금까지 찾아준다고 하니, 잘 살펴보면 자신의 숨어있는 자산을 찾으실 수도 있어 보입니다.


이 시스템은 다시 말하자면, 일정 기간 동안 거래 없이 정지되어 있던 휴면계좌에 방치된 예금 또는 보험금을 가입자에게 찾아주는 서비스인데요, 이 휴면계좌의 돈은 법적으로 2년 안에 청구가 가능하며 2년이 지날 경우에는 미소금융재단으로 넘어간 뒤, 이 이후 5년 동안의 기간동안 다시 찾을 수 있는 기간이 주어진다고 합니다.

 

 

 


단 이 시스템으로 검색해서 찾은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및 기타 세금부과액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는 있지만, 자신의 잠자는 돈을 찾을 수 있다는 사실은 명백하다는 것.


하지만, 아직까지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은 탓에 많은 사람들이 아직은 이 통합시스템을 접해보지 못하고 있는데요,


현재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은 전국은행연합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조건부 검색이 가능한데요, 2003년 1월1일 이전의 정보는 통합조회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만약 2003년 이전의 휴면계좌가 존재하는 경우에는 은행, 보험사, 우체국 등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해 지급을 요청하면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신의 잠자는 돈을 찾고 싶으신 분들은 빨리 발품을 팔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