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청계천 등불축제, 3만개 등불 서울 등 축제 아름답게 수놓는다.

by cwk1004 2013. 11. 1.
반응형

 

오늘부터 2주가 넘게 서울 청계천에서 펼쳐질 3만개 등불 행사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서울 사시는 분들이나 경기도 사시는 분들은 3만개의 등불과 등불을 이용한 특이하고 놀라운 조형물들을 구경하러 한번쯤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행사 기간도 2주가 넘게 긴 기간동안 하는 행사라서, 참여 인원이 너무 북적대지도 않을 것 같아, 커플들 데이트뿐만 아니라, 어린아이들 교육을 위해서도 괜찮은 행사로 보이네요.

 

청계천 등불축제, 3만개 등불 서울 등 축제 아름답게 수놓는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청계천 등불축제로 알려진 서울 등 축제가 오늘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청계천 광장 모전교에서 종로 2가 삼일교까지 청계천 일대 900m 구간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이번 축제의 타이틀은 바로 '한성백제 천년의 꿈'으로, 백제 700년의 역사를 대표하는 시대별로 4가지 테마로 나뉘어서 꾸며질 예정입니다.

 

<출처 : 연합뉴스>

 


특히 청계천에서 삼일교까지의 구간이면 1km가 되지 않는 구간인데 이 구간을 3만여개의 등불로 채운다고 하니...1m마다 30개씩의 등불이 수놓는 형국입니다. 정말 장관일 듯 싶군요.


게다가 이 행사에는 형형색색의 등불 뿐만이 아니라 볼거리가 또 있습니다. 바로 백제의 모습을 재현해 놓은 조형물인데요, 밤에 하는 행사이니 만큼 조형물 또한 등불로 밝혀져 있어 더욱 그 빛을 발한다고 합니다.


백제의 용맹함을 상징하는 5m의 초대형 매 조형물과, 백제와 중국 일본이 교류했던 모습들을 재현한 조형물, 그리고 백마를 탄 온조대왕의 모습 등... 등불 이외에도 볼거리가 꽤 많은 행사입니다.


이번 주말과 다음주 주말에는 다들 아이들 손잡고 등불 축제에 함께 가보시는 것이 어떠실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