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글/그림

오늘 서울 첫눈, 한라산 첫눈 작년보다 2주 늦어, 지구온난화로 인한 현상.

by cwk1004 2013. 11. 18.
반응형

 

 

오늘 서울 첫눈, 한라산 첫눈 작년보다 2주 늦어, 지구온난화로 인한 현상.


오늘 18일 서울 첫눈 전국적으로 첫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되고 있습니다. 현재 한라산 첫눈은 어제 밤부터 오늘 18일 새벽에 걸쳐 최고 3cm의 적설량까지 보이고 있고, 이 눈은 호남과 충청을 중심으로 오늘 중으로 확산되어 전국에서 눈이 내리는 장면을 관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어젯밤 11시쯤을 기해 청주와 천안, 목포, 순천, 서산 등에 첫눈이 내렸고, 오늘 새벽에는 대전과 보령, 고창 등에서도 첫눈이 관측되었다고 하는데요,

 

<출처 : 연합뉴스>

 


오늘도 이들 지역에서는 최고 3cm가량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보가 되고 있고, 서울 경기지방 역시 오늘 오후 부터 밤사이 첫눈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편, 한라산에 내린 첫눈을 기준으로 볼때 첫눈이 오는 시점이 점점 뒤로 늦추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라산에 어제밤에 내린 첫눈은 작년보다 16일이나 지난 시점에 내려, 이는 지구온난화로 인해 첫눈 시기가 늦추어진 것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구온난화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언제부터인지 서울 경기도 지역보다 남부지역에 눈이 더빨리 내리던지 아니면 더 많이 내리던지 하는 현상이 매년 되풀이되고 있는데요,


어린아이들에게는 마냥 좋은 첫눈이겠지만, 차를 가지고 다니는 회사원의 입장에서 첫눈이 마냥 즐겁지만은 않네요.


필자도 오늘 아침 평택에서 출근길에 눈이 흩날리는 것을 보았는데요, 올해는 그래도 꼭 화이트크리스마스가 되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