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고속철도 율현터널 개통, 전국 1일 생활권 광역급행철도 드디어 꿈이 현실로.


수도권고속철도 율현터널이 드디어 개통한다는 소식입니다. 서울 수서역에서 성남을 거처 용인 동탄2신도시, 그리고 오산을 지나 평택 지제역까지 이르는 50.3km에 해당하는 세계에서 세번째로 긴 터널입니다.


율현터널은 수도권고속철도(총 61.1km)의 82%를 차지하는 50km를 터널로 연결한 것으로 이렇게 긴 구간을 터널로 연결한다는 것 자체가 우리나라의 또한번의 도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긴 터널이었기에, 지난 3년5개월간의 건설에 있어서 제기되었던 문제는 많았습니다.


특히나 안전성 문제에 있어서, 고속철도 구간구간의 단층대 분포 및 싱크홀에 대한 문제점이 제기되었는데요,




이에 대해 국토부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첨단기법으로 건설되었다라고 밝혔습니다.


율현터널은 관통식을 온르 24일 오전11시 터널 내부에서 가진 후, 내년 6월중 수도권 고속철도가 완전히 개통하게 되면 그 때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즉, 정확한 이용가능시기는 내년 6월경으로 보이는데요,


저의 경우, 동탄2신도시 입주 예정자이기 때문에, 이제 이 율현터널과 수도권고속철도, 광역급행철도 등을 이용하게 되면, 직장이 서울이든, 평택이든 어디든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탄2신도시에서 수서까지 15분만에 갈 수 있다고 하니, 정말 전국 1일 생활권이 현실이 되어 버린 듯 싶습니다.

 

블로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RSS → 를 구독해주세요.
Posted by cwk100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