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린나이 보일러 44 에러코드 원인 해결법 정보 (45 48 56 61 71 고장코드 린나이 가스보일러)

by cwk1004 2022. 11. 4.
반응형

추워진 날씨에 사용율이 높아서 인지, 고장신고가 많은 린나이 가스보일러 에러코드의 여러가지 증상과 그에 따른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 살펴볼 44 45 48 56 61 71 에러 이외에 다른 고장코드에 대한 내용은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9.04 - [정보나누기] - 린나이 보일러 오류코드 ER 16, 17, 19, 20, 23, 28, 29 에러에 관한 정보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고장 에러코드)

 

린나이 보일러 오류코드 ER 16, 17, 19, 20, 23, 28, 29 에러에 관한 정보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고

가을철, 겨울철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고장신고도 가장 많은 린나이 가스보일러의 오류코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살펴볼 에러코드 이외에 이전에 살펴본 에러코드들에 대한 내용은 아

culture77.tistory.com

2022.09.03 - [정보나누기] - 린나이 보일러 ER 2, 7, 11, 12, 14, 15 에러코드 원인과 증상 해결법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오류코드)

 

린나이 보일러 ER 2, 7, 11, 12, 14, 15 에러코드 원인과 증상 해결법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 오류

오늘은 린나이 보일러 에러코드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철도 이제 가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찾아오면서 이제 온수는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

culture77.tistory.com


아침저녁으로 점점 쌀쌀해지고 추워지는 날씨가 찾아와, 이제 각 가정에서 온수는 필수적으로 사용하는 날씨가 된 것 같습니다.

 

 

반응형

 


아마 이런 날씨가 지속되다가 금방 동장군이 찾아와 추운 겨울철이 바로 찾아올 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가 오기 전에 미리 린나이 가스보일러의 고장코드의 원인과 해결법을 숙지하면, 혹시라도 발생한 보일러 고장시에 활용할 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44 에러

이 고장코드는 수위논리이상으로 뜨는 표시입니다.

이 경우에는 전원을 차단하여 일정시간 보일러를 끈 뒤, 다시 전원을 연결하고 정상작동이 되는 지 살펴봅니다.

만약 조치후에도 동일 에러가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점검 및 방문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45 에러

보일러를 가동했을 때, 난방 및 온두모드가 물이 잘 빠지지 않아서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주요 원인은 물이 지나가는 배수관이 동파되어 배수관이 막혔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배수관의 꼬인 부분, 얼어있는 부분, 이물질이 막혀있는 부분 등을 배수가 가능하도록 간이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원인을 해결했음에도 동일증상이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점검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48 에러

보일러를 가동할 때 gas 경보기 고장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 경우에는 보일러 가동을 멈추고, as 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시는게 더 빠릅니다.

간단한 통신 오작동일 수도 있지만, 실제 gas 노출로 이어져 생명에 위협을 줄 수 있는 상황이므로, 반드시 점검을 받으셔야 합니다.

 

56 에러

이 코드는 보일러 내부 수위이상 또는 만수위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만수위 이외에도 물을 공급해주는 수전자변에서 물이 새면서 물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에도 이 에러가 발생합니다.

이경우에는 먼저 전원을 껐다가 켜서 정상작동되는지를 보시고,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AS 센터에 문의해서 수전자변밸브 교체 및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61 에러

이 에러코드는 송풍팬을 제어하는 장치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표시입니다.

송풍팬 제어부 고장이, 단순 송풍구가 막혀 송풍이 안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송풍팬모터부 고장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 에러가 발생하면 우선 배기구에 송풍구를 막는 물질이 없는지 확인하고 이상없으면 보일러 전원을 껐다가 켜서 다시 정상작동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전원 온오프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계속되면 AS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71 에러

 

 

 

 

 


보일러에서 난방 및 온수모드로 동작 시에 나타나는 에러 중 하나로, 보일러 내 전자변 고장 발생으로 인해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전자변이라고 하는 것은 보일러에 물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물을 보충해주는 장치인데요, 이 부분에 이상이 발생하면서 물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는 불량입니다.

이 경우에도 우선은 전원버튼을 눌러 보일러를 껐다가 다시 켜서, 단순 오작동이었는지의 여부를 확인해줍니다.

만약 동일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전자변고장으로 의심되므로, 관련하여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