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누기

미국 파워볼 로또 당첨금 6000억원 갱신, 당첨금 신기록 세우나...

by cwk1004 2012. 11. 29.
반응형

미국에서 파워볼이라는 복권의 1등 당첨자가 몇 주째 나오지 않은 관계로 1등 당첨금이 5억달러, 우리돈으로 5500억원까지 불었을 뿐만아니라 현재도 당첨금 액수는 계속 불고 있어 현재 한화 6000억원에 달하는 당첨금이 책정되고 있다고 하여,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과연 현재 미국 전역을 들썩이게 하고 있는 로또 열풍 현지 사정은 어떠할까요?

지금부터 미국 현지의 복권 열풍에 대한 소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살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지상 최대의 수령금 신기록

지금 미국에서는, 매주 두차례씩 추첨을 하여 상금을 주는 '파워볼 로또'가 지난 10월 6일 이후 1등 당첨자가 나오지 않아, 현재 계속해서 1등 당첨금 액수가 올라가고 있다고 합니다.

어제만해도 1등 당첨금이 5달러로 한화 5500억원이었는데, 오늘은 그동안 또 복권 구입량이 늘어나는 바람에 당첨금이 5억5천만달러 한화 6000억원으로 증가하였다고 하여, 한국 네티즌들도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 로또 1등 이월 당첨금이 얼마나 더 상승하게 될까요? 그리고 이 대박 행운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지금, 미국 현지에서는 이 당첨금의 주인공이 되고자 복권을 사려는 사람들의 인파가 줄을 잇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 역사상 지금까지 가장 높은 로또 1등 당첨금액은 지난 3월말 메가밀리언 복권의 6억4천만달러로 이당시 세사람이 이 당첨금을 수령해간 바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파워볼 로또'의 1등 당첨금은 로또를 사려는 사람들의 인파가 줄을 짓고 있는 지금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서, 아마도 1등 당첨금 신기록을 새롭게 세울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현재 미국 현지에서는 이 파워볼 로또가 1분에 10만장이 팔려나간다고 하니, 그야말로 엽기적인 기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당첨 확률을 높히기 위해서, 현지 미국인들 중에서는 파워볼 복권 공동구매 운동을 벌이는 가 하면, 매주 복권을 사는 등 개인들의 열기도 뜨거울 뿐만아니라, 파워볼 로또 당첨자가 지역구민 가운데 나올 경우, 당첨금의 30% 정도가 세금으로 나가기 때문에 각 주정부에서도 1등 당첨자 결과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모습입니다.

 

과연 어떤 사람이 이 전세계에서 가장 높은 당첨금의 주인공이 될까요?

이번에도 이월이 된다면,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속에서 로또 당첨금은 그야말로 천문학적인 숫자로 껑충 뛰어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발생되고 있는 웃지못할 해프닝이지만, 한국에 있는 필자 역시 로또 당첨금의 천문학적인 액수에 그만 할말을 잃을 수 밖에 없습니다.

 

 

→ 아래는 미국 현지 ABC 방송에서 다루고 있는 '파워볼 로또' 1등 누적 당첨금에 대한 뉴스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