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 소식

천정명 주짓수 띠승급 인증 블랙벨트는 언제? 주짓수 벨트 시스템 살펴보니...

by cwk1004 2013. 1. 8.
반응형

배우 천정명이 지난 7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주짓수 그랄 하나 추가~ 사범님들과 축하기념 샷"이라는 글과 함께 주짓수 띠승급을 따낸 자신의 사진 한장을 올려,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천정명은 지난해 1월 6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주짓수 첫 도장 방문!!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블랙벨트를 차는 그날까지"라는 글과 함께 주짓수에 처음 임하는 그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리며, 주짓수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지금부터 그의 주짓수 띠승급 소식과 함께 주짓수의 벨트 시스템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천정명은 자신이 목표로 했던 블랙벨트를 언제쯤 획득할 수 있을런지 등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살펴보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1. 브라질 유술 주짓수, 천정명의 고군분투.

천정명은 지금으로부터 딱 1년전 주짓수를 처음 입문하게 되었다는 트윗을 자신의 트위터에 사진과 함께 올리면서, 주짓수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이 사진 속 천정명은 파란도복을 입고 주짓수 벨트의 입무 초기단계인 화이트벨트를 멘 채, 사진기를 향해 늠름하게 서있는 모습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이를 본 네티즌들은 "블랙벨트를 따는 그날 인증샷 기대해보겠습니다.", "도복 입은 모습 멋집니다. 응원할게요." 등, 그를 향한 응원과 관심의 목소리를 더해주었는데요,

1년이 지난 지금, 화이트 벨트의 거의 마지막 단계의 띠승급을 따내면서, 예상보다 빠른 승급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어, 다시 한번 팬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지난 7일 천정명은 띠승급과 관련하여 자신의 트위터에 사진 두장을 올렸는데요,

1년 전의 약간은 긴장된 모습과는 다르게, 한층 여유있고 웃음을 띤 장난기 가득한 얼굴로 자신의 승급된 띠를 가리키며 포즈를 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장의 사진에는 자신을 교육시켜준 사범님들과 함께 나란히 선체로 다소곳하게 포즈를 취하고 있는 사진인데요, 연예인이라는 신분으로 일반인들과 함께 주짓수라는 세계에서 고군분투하는 그의 모습이 참 괜찮아 보였습니다.

 

반응형

 

<출처 : 1월 7일자 천정명 트위터>

<출처 : 작년 1월 천정명 트위터>

 

 

2. 주짓수 벨트 시스템 어떻게 되나? 블랙벨트는?

브라질의 유술인 주짓수는 일본의 유도와 브라질 고유의 발리 투도라는 무차별 격투술이 접목된 독자적인 형태의 무술로, 세계적인 격투가들이 기본적으로 습득해야할 실전 무술로 잘 알려진 종목입니다.

주짓수의 띠등급은 크게는 6등급, 세부적으로는 31등급으로 나뉘는데요,

낮은 순으로, 크게 화이트-블루-퍼플-브라운-블랙-레드 벨트의 순으로 나뉘어지고, 이들 각각의 벨트는 '그랄'이라고 하는 하얀 띠에 의해 각 색깔별로 5가지 등급으로 또 나뉘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천정명이 이번에 승급하게된 벨트는 초기벨트인 화이트 벨트중 4단계에 해당하는 벨트로, 앞으로 한단계만 더 승급하면, 그 다음 벨트인 블루벨트로 승급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됩니다.

연예인의 신분을 고려해보았을 때, 그의 이번 승급은 예상외로 빨리 올라온 격이며, 앞으로의 그의 블랙벨트까지의 도전은 아마도 8년이상의 시간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그가 8년의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주짓수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며, 끝내는 블랙벨트를 거머쥐는 영광을 얻을 수 있을지에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편, 이날 트위터 상에 올라온 천정명의 띠승급 소식에 팬들은 너도나도 할 것 없이, 그의 도전정신에 박수를 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도복입은 모습이 너무 멋져요, 승급 축하합니다.", "띠승급 빠르네요, 역시 남다른 운동신경을 가지신 듯"이라며 그의 주짓수에 대한 열정에 대한 칭찬의 목소리가 높은데요,

그의 사진에서 이종격투기 선수인 '서두원' 선수의 모습도 볼 수 있어, 팬들이 더욱 즐거워 하는 모습입니다.

앞으로 천정명의 목표인 블랙벨트까지는 8년이라는 장시간이 필요한 만큼, 앞으로 더욱 그의 피나는 노력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바쁜 연예계 생활과 격투기생활(?)과의 병행 잘 하시길 바라며, 복싱계에는 이시영이 있다면 이종격투기에는 천정명이 있다는 사실을 팬들에게 각인시켜줄 만큼, 앞으로의 활약 기대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