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사전

안철수 후보 인천 인하대 강연, 대학생 유권자들의 대단했던 열기 살펴보니...

by cwk1004 2012. 10. 23.
반응형

안철수 후보가 23일 인천 인하대학교에서 젊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초청강연을 가져서 큰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이날 강연은 "정치가 바뀌어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바뀐다."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는데요,

사회자의 소개로 안철수 후보가 무대로 들어서자, 대학생들의 환호가 대단했습니다.

무대 양쪽에는 안철수 후보의 강연을 취재하기 위한 기자단으로 꽉메웠고, 무대 뒷편에도 자리가 없어 앉지 못하는 학생들이 앉아서 강연을 듣는 등,

오늘 강연은 시작하면서부터 그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는 모습이었습니다.

이날 안철수 후보는 정치개혁을 위한 여러가지 방안들을 제시했는데요,

주로 현 정치권에 대한 비판 및 이명박대통령과 새누리당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서는 모습이었습니다.

 

지금부터 오늘 인하대 강연을 마친 안철수 후보의 강연내용 및 강연영상, 그리고 이에 대한 대학생들의 반응 등을 간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인하대 초청강연을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

 

1. 시험기간임에도 불구, 전좌석 꽉채운 관심.

이날 초청강연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은 대단했습니다.

현재 대학생들은 기말고사 시험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안철수 후보의 강연을 듣고자 많은 수의 대학생들이 참석했는데요,

강당 1,2층을 꽉채우고도 자리가 모자라, 학생들 일부는 강연무대 뒤까지 앉아서 안철수 후보의 강연을 듣는 진풍경을 낳기도 했습니다.

안철수 후보가 교수 출신이라서 그런지, 시험기간인 대학생들을 염려하는 모습도 보였는데요,

무대에 오른 안철수 후보는 객석을 꽉채운 대학생들을 보며, 강연 전 "지금 시험기간아니세요?"라고 물으며, "맞아요!!!"라는 학생들의 대답에 멋적게 웃으며, "저도 교수 출신이어서 조금 걱정되긴 하지만, 이렇게 인천에서 여러분들 만나게 되서 정말 반갑습니다."라며 인하대 강연에 참석해준 모든 대학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어, 인천송도에 세워지기로 계획된 "녹색기후기금유치"에 대한 축하의 말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2. 사람이 보이기 시작했다는 안철수 후보

이날 안철수 후보는 본격적인 강연 전 짧은 농담과 함께, 자신의 대선출마 선언 후 바뀌기 시작한 사회에 대한 인식에 대한 경험담에 대한 이야기로 서문을 열었습니다.

대선출마 선언 후, 여기저기에서 쏟아지는 인터뷰 요청과 기자들의 공세에 맨처음에는 당황스럽기도 하고 자신에게 쏟아지는 매체의 취재열풍과 기자단들의 카메라, 마이크, 녹음기 등등이 너무 부담스럽게 느껴졌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고 점점 그런상황들에 익숙해지다보니, 그 녹음기를 들고있는 기자들의 손이 보이기시작하고, 한마디라도 더 따내려고 노력하는 기자들의 얼굴이 보이기 시작하고, 그 뒤에서 카메라를 들고 애쓰고 있는 카메라기자 얼굴도 보이고,

결국에는 이 마이크와 카메라를 통해서 자신을 보고 있을 국민들의 얼굴이 떠올랐다면서,

부담감이 없어지고, 예전 청춘콘서트 당시에 대학생들과 대면했던 순간과 비슷한 감정을 가지면서 보다 안정적인 행보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3. 작정하고 나온 안철수 후보

이날 안철수 후보 강연은, 정말 현 정치에 대한 비판을 하려고 작정하고 나온 사람 같아 보였습니다.

특히 "새누리당의 정권 연장에 반대한다"고 명확히 말하며, 여권의 정치연장을 반대하고 야권단일화 및 정치쇄신의 뜻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이런 대선 관련 발언 이외에도, 주 내용 자체가 정치개혁안들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안철수 후보는 "특권을 내려놓고 법이 부여한 권한만을 가지고서도 충분히 개혁이 이루어질 수 있다"며 정치분야의 3대 특권 포기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국회의원 수를 줄이고, 중앙당 폐지 및 국고보조금 축소를 하는 등의 정치개혁안도 제안하면서,

비례대표의원의 비율을 늘려 소외계층 목소리를 더 들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하고, 향후 경선은 완전한 국민경선으로 돌려 공천권 자체를 국민에게 주어야 한다는 등,

파격적인 정치개혁안들을 제시했습니다.

이날 강연에서 제시한 정치개혁안들은 안철수 후보 자신이 야권 후보 단일화의 전제조건으로 제시한 구체적인 정치개혁안이라서 더 의미가 있는 자리였는데요,

이에 대한 문재인 민주통합당 후보 측의 반응이 궁금해집니다.

 

오늘 안철수 후보의 강연이 대학생들의 열렬한 환호 속에서 이루어지기는 했지만, 이날 안철수 후보의 강연의 정치개혁안에 대해 비판하는 목소리도 없지 않습니다.

현 대한민국 국민들의 정치불신을 선거에 이용하는 쇼라는 의견도 있고, 비례대표수 증가라던지 완전국민경선과 같은 내용이 전혀 새로운 내용은 아니라며 이에 대한 더욱 구체적인 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오늘 강연은 안철수후보에 대한 대학생들의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가를 확인할 수 있는 강연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자리였습니다.

향후, 안철수후보의 강연행보가 다른 두 후보에게 충분한 자극제가 될 것으로 보이는 이유입니다.

 

→ 아래는 오늘 인하대에서 강연한 안철수 후보의 강연 Full 영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