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9일 미국의 최대 일간지인 USA투데이에서는 "유튜브 스타 싸이가 슈퍼볼 광고를 찍는다는 관련 기사를 실어, 해외팬들 및 한국팬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슈퍼볼은 미국 프로 미식축구의 AFC 우승팀과 NFC 우승팀이 매년 1월에 벌이는 챔피언 결정전으로 미국에서는 가장 큰 이벤트 중에 하나로 꼽힌다고 하여, 이번 싸이의 슈퍼볼 광고 출연은 그 의미가 상당히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Weekly world news'에 따르면, 슈퍼볼 하프타임에 싸이와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한무대에서 강남스타일 말춤 퍼포먼스를 선보일 것으로 예정되어 있다고 밝힘에 따라, 더욱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싸이의 슈퍼볼 광고 소식과 더불어, 오바마 대통령과의 슈퍼볼 하프타임쇼에 관한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하실 분은 아래 버튼 클릭 해주세요.
앞서 말씀드렸듯이, 슈퍼볼은 미국 시청 인구만도 1억명 이상이되는 미국 스포츠계의 가장 큰 이벤트로, 매년 시청률 또한 70%에 육박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전국민의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이러한 엄청난 인기로인한 광고 단가가 높기로도 유명한데요,
지난해 광고비는 한화로 약 40억원으로 초당 1억 3300만원에 이르는 액수였다고 하니, 아마도 싸이가 지금까지 출연했던 광고 중에 최고로 높은 액수를 갱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어제 USA투데이 사이트에는 "Get crackin"이라는 슈퍼볼 광고를 촬영하고 있는 싸이의 모습이 사진으로 올라왔는데요, 여전히 밝은 미소와 장난기 어린 얼굴로 촬영장을 즐기는 모습이 반갑기만 합니다.
싸이가 출연하는 광고는 원더풀 피스타치오 광고로, 기사에 따르면 싸이는 녹색수트를 입고 피스타치오를 깨는 모습으로 등장하며 광고 속에서 개사된 '강남스타일' 노래와 춤을 추는 형식이라고 밝혔습니다.
싸이는 촬영장에서 가진 USA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슈퍼볼은 나에게 너무 엄청난 일이다. 미국에서 가수가 되는 것도 꿈만 같았는데, 슈퍼볼 광고에 출연한다니 너무 꿈만 같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놀랄 일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작년 한해를 브리트니스피어스, 마돈나, MC해머 등과 함께 무대를 만들며 국내 팬들에게 매번 파격적이고 생각지 못한 충격을 안겨주었던 싸이였지만, 드디어 이번에 그 충격의 종극을 찍는 셈입니다.
이번 슈퍼볼 광고에 이어, 슈퍼볼 하프타임에 벌어지는 '하프타임쇼'에서 싸이가 미국 대통령인 오바마와 동반 출연하여 '강남스타일' 무대를 함께 꾸밀 것이라고 예고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무대에서 싸이가 보여줄 퍼포먼스에는 또다른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 주간지 인터넷 판인 'WeeklyWorldNews.com'의 보도에 따르면, 슈퍼볼 하프타임에 싸이는 '강남스타일' 무대를 남한과 북한 백댄서들과 함께 꾸밀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남북관계를 완화하고 세계평화에 기여하자는 메세지를 담고자, 싸이 본인이 기획했다고도 밝히고 있습니다.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로 전세계적인 '한글알리미'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해왔는데, 이런 기특한 생각까지 하다니, 정말 싸이라는 가수를 다시 볼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버락오바마 대통령과 그의 가족들은, 싸이의 '강남스타일' 무대가 무르익을 때쯤 스테이지에 올라와 '강남스타일' 노래에 맞추어 함께 말춤을 추는 퍼포먼스를 꾸민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그 어떤 말춤보다도 전세계적인 이슈가 될 말춤 무대가 될 듯 싶은데요,
이날 싸이와 오바마 대통령의 무대 뒤에는, 비욘세, 레이디가가, 테일러스위프트, 원디렉션 등의 쟁쟁한 가수들의 무대가 이어진다고 하여, 이 무대의 스케일이 정말 얼마나 어마어마한 것인가를 알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한편, 싸이가 몇십억을 받는 광고를 찍고, 버락오바마 대통령과 함께 말춤을 추게될 '2013 슈퍼볼 경기'는 오는 2월 3일 미국 뉴올리언스의 메르세데스벤츠 슈퍼돔에서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필자가 장담컨데, 아마 이날 한국팬들은 물론 전세계 팬들이 다시한번 싸이의 강남스타일과 말춤의 경이로운 퍼포먼스에 주목하게 될 것입니다.
싸이는 이제 국제가수가 아니라 거의 레전드 가수급으로 커가는 것 같습니다
한국팬으로서 자랑스럽지 않을 수가 없으며, 남북관계 완화를 위해 남한 북한 백댄서들과 함께 무대를 꾸미는 기획을 하는 등, 그의 이러한 세심하고 진지한 모습이 더욱 그를 국제스타로 만들고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싸이, 그의 이러한 모습들에 경의를 표하며, 진심을 담아 화이팅을 외쳐봅니다.
댓글